사랑합니다.기독교박물관을 찾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
기독교박물관 관장 문 현 미
백석대학교ㆍ백석문화대학교 기독교박물관은 본 대학의 설립정신인 개혁주의생명신학과 백석인의 책임인 ‘하나님이 함께하는 대학,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, 너와 내가 함께하는 대학’을 받들어 성경 말씀을 통해 기독교 진리를 이 땅에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3년 개관하였습니다.
기독교박물관은 세계 여러 나라의 고성경(古과聖經) 성경시대의 생활과 풍습에 관한 유물과 교회사ㆍ선교역사 등 기독교문화ㆍ예술을 수집ㆍ보존ㆍ전시ㆍ교육하는 공간으로 다른 박물관에서는 보기 힘든 기독교유물들을 관람하는 동안 역사 속의 기독교를 보다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.
이를 통해 기독교 문화를 보다 정확하고 생생하게 전달하여 기독교 대학의 글로벌 리더로서 세계를 바라보는 관점을 키워 국제적 감각을 익히고, 한 영혼을 구원하기 위한 학원선교와 민족복음화를 도모하여 세계선교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.
“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.” (요 8:32)는 성경말씀처럼 백석대학교ㆍ백석문화대학교 기독교박물관이 하나님의 진리 안에서 자유를 누리며 하나님께서 맡기신 직무를 잘 감당하고, 이웃에게 꿈과 희망, 사랑을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.